본문 바로가기
정치 사회

김건희 특검, 내란 일반 특검 통과! : 2개의 특검 가동

by SunshineBliss 2024. 12. 12.
728x90
반응형

2024년 12월 12일, 국회 본회의에서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내란 일반특검법’이 통과되었습니다. 이로써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인 김건희 여사의 의혹과 최근의 비상계엄 선포 사건에 대한 특별검사 수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김건희 여사 특검법 통과


‘김건희 여사 특검법’은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연루된 의혹을 수사하기 위한 특별검사 임명에 관한 법률안입니다. 이번에 통과된 법안은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과 명태균 씨 관련 의혹을 수사 대상으로 삼고 있습니다. 특검 후보 추천은 대법원장이 1차로 하되, 야당이 재추천을 요구할 수 있는 조항이 포함되었습니다.

내란 일반특검법 통과 195명 찬성 


‘내란 일반특검법’은 12월 3일 발생한 비상계엄 선포 사건과 관련된 의혹을 수사하기 위한 특별검사 임명에 관한 법률안입니다. 이 법안은 재석 의원 283명 중 찬성 195명, 반대 86명, 기권 2명으로 가결되었습니다. 특검 수사 대상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위헌적 비상계엄을 선포하고 국회의 통제 권한을 무력화한 혐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향후 전망


이번 두 특검법의 통과로 김건희 여사의 의혹과 비상계엄 선포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이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특히, 내란 일반특검법의 경우 역대 최대 규모의 특검팀이 구성되어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이번 특검법 통과에 반발하며, 윤석열 대통령이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향후 정치권의 논의와 대응이 주목됩니다. 

이번 특검법 통과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가 한층 강화되기를 기대합니다.

728x90
반응형